포항제철소와 오은영 박사가 같이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 특강
상태바
포항제철소와 오은영 박사가 같이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 특강
  • 국제뉴스
  • 승인 2024.05.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등 다수 방송 출연 중인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오은영 박사 초빙
 포스코 직원들이 오은영 박사의 '행복한 가정 만들기' 주제의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 = 포스코)
 포스코 직원들이 오은영 박사의 '행복한 가정 만들기' 주제의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 = 포스코)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19일 효자아트홀에서‘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바람직한 마음가짐’을 주제로 15시부터 90분간 진행하였으며, 포항제철소 임직원 및 그 가족을 포함한 약 700여 명이 참석했다.

오 박사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조언을 아낌없이 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조언들 덕분에 특히 부모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아이 훈육 가이드, 아빠·엄마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등 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주제에 대해서 오은영 박사 특유의 속 시원한 설명이 진행되었고, 특히 즉석에서 참석한 몇몇 직원들의 질문을 들어주며, 육아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강연에 당첨되었다고 하니 주변 동료들이 부러운 시선으로 쳐다보았다.”라며, “평소 오은영 박사님의 육아 관련 메시지를 자주 참고했는데, 배우자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회사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포스코 담당자는 “직원들의 행복은 가정의 행복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경영층의 철학을 반영하고자, 직원들과 가족들을 위해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심리전문가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초청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강동진 기자 cc24862@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