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온라인 반부패 정책 연수 실시
상태바
국민권익위, 온라인 반부패 정책 연수 실시
  • 이진태 경제부 기자
  • 승인 2020.11.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북방 정책 일환, 동유럽·중앙아시아 공무원 대상

 

부패방지 시책평가, 부패영향평가, 신고자 보호·보상제도 등 한국의 반부패 정책과 경험을 중앙아시아, 동유럽 국가들에 전수하는 온라인 연수과정이 개설됐다.

3일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은 중앙아시아와 동유럽 국가 공무원 29명을 대상으로 오는 5일까지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화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운영되며 러시아 대검찰청, 우크라이나 국가부패예방청, 카자흐스탄 반부패청, 몽골 부패방지청, 아제르바이잔 대검찰청 등 10개국 반부패 관계기관 소속 공무원 총 29명이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부패방지 시책평가, 부패영향평가, 신고자 보호 제도 등 국제사회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는 한국의 주요 반부패 정책으로 구성된다. 또 원격교육 운영으로 한국을 방문할 기회를 얻지 못한 외국인 참가자를 위해 한국의 자연과 한류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익위는 2013년부터 매년 세계 각국 공무원들의 반부패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연수과정을 운영해 왔다.

이번 연수과정은 러시아어가 통용되는 유라시아 지역의 수요 증가와 정부의 신북방 정책에 따른 것으로 올해 처음 러시아어로 신설됐다.

영어로 진행되는 반부패 연수과정은 올해로 제8회를 맞으며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대만, 에티오피아, 코스타리카, 튀니지 등 11개국 약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현희 위원장은 ”최근 한국의 반부패 정책과 경험을 배우기 위한 개도국의 연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신북방 협력의 해’를 계기로 북방국가들을 위한 반부패 분야 지원과 협력 활동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gt0404@sisarecord.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시사레코드>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