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다관절 로봇 키트 ‘ROBOTIS ENGINEER KIT1’
상태바
로보티즈, 다관절 로봇 키트 ‘ROBOTIS ENGINEER KIT1’
  • 신동걸 기자
  • 승인 2019.07.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취미 활용한 전시·공연 및 대회 준비 로봇
ROBOTIS ENGINEER KIT1/자료=로보티즈
ROBOTIS ENGINEER KIT1/자료=로보티즈

 

국내 다관절 로봇의 강자인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교육, 취미는 물론 이를 활용한 전시·공연 및 대회를 준비할 수 있는 차세대 다관절 ‘ROBOTIS ENGINEER KIT1’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ROBOTIS ENGINEERKIT1은 전자제어, AI, 3D프린팅, 코딩, 카메라 비전처리와 메니퓰레이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융합 학습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그 첫 번째는 다양한 기술을 구현하고 학습해볼 수 있도록 최적화된 하드웨어이다. 로보티즈는 우선 지금까지 다관절 로봇 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하나의 모듈로 2자 유도(X-Y축)를 구현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로봇 전용 소형 액추에이터(모델명: 2XL430-W250-T)를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기존에 2개의 모듈을 활용하여 제작했던 교차 관절을 획기적이며 간단하게 하나의 모듈로 구현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의 제어기인 CM-550은 블루투스, 자이로가속도 센서, 전압 센서, 마이크 센서 등이 포함되어 센서를 활용한 다양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는 프레임을 통해 3가지의 색다른 로봇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스마트 기기의 다양한 센서와 앱의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얼굴, 동작, 음성 등을 인식하고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AI 기술 기반의 스마트 로봇 Dr. R이다. 두 번째는 평행 링크 구조와 12축의 자유도를 활용하여 격투, 보행 등의 다양한 인간형 동작에 최적화된 휴머노이드 로봇 MAX-E1이다. 세 번째로는 다지류의 보행과 다양한 모션을 구현하고 조립 방법에 따라 다리의 각도를 변경 할 수 있는 생체모방 로봇 SPI가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조립 형태를 기반으로 유저가 3D 프린터를 활용해 추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창작품도 만들 수 있다. 

또한 스마트기기로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이 있어 이를 통해 Dr·R의 감성 인식, 얼굴인식, 개체인식, MAX-E1, SPI의 조종 모드, 센서 모드, 제스처 인식 등 각 예제 로봇별 기능을 모두 전용 앱을 통해 구현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유저가 직접 코딩을 할 수 있는 로봇 전용 소프트웨어이다. 기존에 로보티즈 제품을 코딩하던 R+ Task 2.0을 업그레이드 하여 3.0버전을 본 제품 출시와 함께 선보인다. 기존 방식은 코딩과 다관절 로봇 모션 편집이 별도로 되어 있어 다소 번거로운 편이었으나 이번 R+m. Task 3.0은 C언어 타입의 아이콘 방식을 기반으로 한 Task와 3D 기반의 모션 애니메이터인 Motion,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파이썬을 하나의 앱에서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