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포에버 영' 안무 영상, 유튜브 2억뷰 돌파
상태바
블랙핑크 '포에버 영' 안무 영상, 유튜브 2억뷰 돌파
  • 김보민 문화부 기자
  • 승인 2021.12.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포에버 영'(Forever Young)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포에버 영' 안무 영상이 이날 오전 10시31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6월 공개된 지 약 3년5개월 만이다.

'포에버 영'은 지난 2018년 블랙핑크가 발매한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밝고 아름다운 벌스와 상반되는 카리스마 넘치는 후렴구의 대조가 포인트를 이루는 뭄바톤 리듬의 댄스곡으로, '후회 없이 젊음을 불태우자'라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뚜두뚜두'와 함께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포에버 영'이 수록된 '스퀘어 업'은 44개국 아이튠즈 1위를 비롯해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차트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까지 억대 뷰 행진을 이어나가며 유튜브 최강자다운 면모를 더욱 굳히고 있다. 실제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총 32편 억대 뷰 콘텐츠 가운데 2억뷰 이상 안무 영상만 10편이다. 총 누적 조회수는 215억 회 이상을 기록 중이며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04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숫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