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탑스텐, 금진온천 아토피 특효 가족단위 힐링여행 인기
상태바
호텔 탑스텐, 금진온천 아토피 특효 가족단위 힐링여행 인기
  • 김보민 문화부 기자
  • 승인 2019.12.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100m 암반층 해양광천수…아토피 완화·억제성분 특허인증
아토피 완화·억제 특허받은 금진온천수를 체험할 수 있는 강릉 ‘호텔 탑스텐’/자료=SM그룹
아토피 완화·억제 특허받은 금진온천수를 체험할 수 있는 강릉 ‘호텔 탑스텐’/자료=SM그룹

 

강릉소재 ‘호텔 탑스텐’ 금진온천이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완화·억제)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족단위 힐링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아토피는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이 밝혀진 바 없고, 재발률이 높아 장기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만성적인 전신 면역질환이다.

금진온천은 강릉 해안단구 지하 1100m 고생대 암반층에서 용출되는 ‘해양광천수’로 미세한 황토입자가 물에 녹아 붉은 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해양광천수는 해양심층수에 비해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슘과 마그네슘의 밸런스가 인체와 유사한 것으로 학계에 보고됐으며, 질소·인·규산 등의 무기 영양염이 다량 함유돼 대장균이나 일반 세균에 의한 오염이 거의 없다. 또한 항산화 물질과 필수 미량원소, 다양한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돼 활성산소 제거에도 효능을 나타낸다. 

금진온천은 칼슘·마그네슘·칼륨 등 필수 미네랄을 비롯해 항암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 혈당 강하 효과가 입증된 바나듐 등 희귀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약용 온천이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의 획기적 완화·억제효과가 입증돼 ‘아토피 억제 특허(10-1218830, 10-1337454)’를 취득했다. 또 2010년 가톨릭중앙의료원과 MOU를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지금까지 총 14개 특허와 미국 FDA인증까지 획득했다. 

강릉시 옥계면에 위치한 ‘호텔 탑스텐’은 품격있는 숙박시설과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폭넓은 부대시설로 심신치유와 최상의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객실에서 동해 바다와 일출을 전망할 수 있어 동해안의 새로운 해맞이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지난 2019년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온천여행지 1위에 선정(인터파크 선정) 되기도 했다. 

한편 금진온천수를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크레모랩’은 우수한 제품력과 적극적인 판로 개척으로 유럽, 아시아, 호주 등 글로벌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설악지역 겨우살이를 저온 초음파 공법으로 추출한 ‘티이엔 미라클 라인’ 2종을 출시했으며, 프랑스 마리오노, 폴란드 더글라스, 체코·슬로바키아 팬, 호주 데이빗 앤 존스 백화점 등 세계적인 유통채널을 비롯해 약 600여개 국내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