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온라인 위장사이트 사기 피해 예방 앞장
상태바
LG전자, 온라인 위장사이트 사기 피해 예방 앞장
  • 이진태 경제부 기자
  • 승인 2023.02.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한 경고를 알리는 팝업 창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한 경고를 알리는 팝업 창

LG전자가 고객들의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적극 나섰다.

최근 LG전자가 쌓아온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미끼로 한 사기행각이 늘고 있다. LG전자 제품을 파는 것처럼 가장한 위장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고 현금 결제하면, 실제 제품은 배송하지 않고 연락을 끊는 식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건전한 시장 조성을 해치는 행위에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위장사이트 피해 예방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우선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한 경고 ‘팝업 창’을 게시했다. 팝업 창에는 온라인 사기 수법에 대한 주의와 함께 위장사이트나 현금 입금을 유도하는 사례 발견 시 제보해 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LG’, ‘LGbrand’, ‘BEST’ 등이 포함된 도메인 58개를 구입했다. LG전자를 연상시킬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미리 차단해 위장사이트가 이를 사기 행각에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LG전자는 이외에도 고객들이 오픈마켓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유통 업체를 공식 인증점으로 지정하고, 제품 설명 페이지 상단에 공식 인증점임을 알리는 배너를 게시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공식 인증점 확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인증받은 판매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LG전자는 나아가 각 오픈 마켓에 공문을 발송해 위장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하고 고객들이 쉽게 공식 인증점을 알아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 활동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제품 검색 시 사이트 상단 노출을 노리는 위장사이트의 수법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활동 이전에도 고객들의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힘써왔다.

LG전자는 위장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찾아낸 위장사이트를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의 사기사이트 정보 목록에 게재하거나 경찰청에 진정서를 제출해 고발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회사의 제품·서비스와 함께하는 모든 경험의 단계를 ‘고객경험여정’이라 정의하고 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들에게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중 고객 입장에서 고객경험여정의 첫 단계라 할 수 있는 제품 검색 단계부터 온라인 사기 피해 방지에 앞장서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자 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들과 신뢰를 쌓고 LG전자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