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탈출-나는 이렇게 수술 없이 30년간 꼈던 안경을 벗었다’
상태바
‘안경탈출-나는 이렇게 수술 없이 30년간 꼈던 안경을 벗었다’
  • 김보민 문화부 기자
  • 승인 2023.05.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정표 지음, 좋은땅출판사, 204쪽, 1만4500원
허정표 지음, 좋은땅출판사, 204쪽, 1만4500원

좋은땅출판사가 ‘안경탈출-나는 이렇게 수술 없이 30년간 꼈던 안경을 벗었다’를 펴냈다.

우리나라 성인의 약 55% 이상이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2명 중 1명 이상이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것이다. 일어날 때부터 잠들 때까지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생활이 보편화되면서 시력 저하 문제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 시력이 나빠지고 침침해지는 눈 건강이 걱정되지만 정작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제대로 알려 주는 곳도 없다. 요즘은 안경을 낀 어린아이도 흔히 볼 수 있게 됐고, 시력 회복을 위해 라식, 라섹 시술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하지만 눈 건강을 관리하지 않으면 라식, 라섹을 해도 다시 시력이 나빠지게 된다. 눈 건강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 여기 나빠지는 눈을 그저 지켜보고만 있어야 했던 답답함이 풀렸다. 신간 ‘안경탈출’은 어린 시절부터 30년간 안경을 사용해 왔던 저자가 어떻게 안경을 벗게 됐는지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눈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알아보고 시력이 좋아지기 위한 방법을 직접 시도하며 그 과정과 결과를 검증해 나간다. 안경을 착용해도 시력이 나빠지지 않는다는 또 다른 편견에도 의구심을 던진다. 안경을 착용하면 눈이 안경에 적응하면서 일어나는 신체 변화 등을 관찰하며 안경 의존도가 높아져 시력이 나빠질 뿐만 아니라 시력 회복에도 방해가 된다는 것을 알려 준다. 저도수 안경을 활용하는 등 안경 중독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경 의존도를 줄이는 방법을 제안한다.

쉽게 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서로써 본문에는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음식, 시력 회복에 관한 Q&A 등 다양한 자료가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눈 체조와 눈 운동을 해 볼 수 있는 부록도 제공하고 있어 안경을 착용하고 있거나 시력 저하로 고민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시력 회복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안경탈출’은 많은 이들이 안경, 더 나아가 시력 저하로 인한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저자가 수년간 진행한 연구와 실험한 결과를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본인뿐만 아니라 자녀들과 부모님의 눈 건강이 걱정이거나 시력 관리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책이다.

‘안경탈출-나는 이렇게 수술 없이 30년간 꼈던 안경을 벗었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