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SF 만화 ‘철인 캉타우’ 웹툰으로 리부트
상태바
명작 SF 만화 ‘철인 캉타우’ 웹툰으로 리부트
  • 김보민 문화부 기자
  • 승인 2024.01.1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그림 작가 및 공동 제작사 공모
1976년 발행된 철인 캉타우 만화 중에서 필살기를 시전하는 철인 캉타우의 모습. 자료=브이렉스
1976년 발행된 철인 캉타우 만화 중에서 필살기를 시전하는 철인 캉타우의 모습. 자료=브이렉스

이정문의 만화 ‘철인 캉타우’가 웹툰으로 리부트된다.

웹툰 제작사 브이렉스는 스토리·그림 작가와 함께 공동 제작에 관심 있는 또 다른 웹툰 제작사를 찾는다. 스토리 작가, 그림 작가는 SF와 거대 로봇 장르에 박식하면 기성·신인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웹툰 제작사 뿐만 아니라 유통사, 플랫폼 등의 협업사도 모집한다.

철인 캉타우는 이정문이 1976년 어린이 잡지 ‘소년생활’에 연재한 SF 만화다. 외계인들 간 전쟁에 말려든 지구인들의 모험에 대한 이야기로 거대한 로봇의 전투 액션이 주된 내용을 이루고 있으며, 당시 만화로서는 드물게 환경 보호에 대한 고찰이 담겨 있다. 독특한 로봇 디자인과 스토리로 한국 토종 거대 로봇 만화의 효시로 여겨지며, 꾸준히 리메이크 시도가 이뤄졌던 레전드 작품이다.

원작자 이정문은 1960년대에 2020년대 미래상을 정확히 예견한 삽화를 그린 인물로 유명하다. 당대 스타들만 찍는다는 통신사 광고까지 출연했고, 현재도 만화 작화는 물론 사회 각계 초청을 받아 강연 활동을 하는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브이렉스가 제작하는 철인 캉타우는 리메이크가 아닌 리부트(Reboot), 즉 완전히 새로운 설정과 스토리의 웹툰으로 재탄생된다.

철인 캉타우 리부트 웹툰은 1976년 발행된 원작 설정을 바탕으로 모든 스토리가 새롭게 창작될 예정이다. 브이렉스는 앞서 리메이크됐던 철인 캉타우 작품들(캉타우 시그마, YLAB 캉타우 등)과는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지금 콘텐츠 업계는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 재산권) 확보를 위해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상황이다. 드라마나 K-팝과 달리 K-웹툰 분야에서 세계적 IP는 아직 만들어 내지 못한 게 현실이다. 잘 만든 IP가 내는 수익은 제조업 대기업을 능가하는 시대이기에 우리 콘텐츠 업계도 세계적인 K-웹툰 IP 만들기에 매진해야 한다.

철인 캉타우 리부트 웹툰은 ‘철인 캉타우 리덕스(All New KangTAU Redux)’라는 이름으로 100화 분량으로 제작된다. 한국 고전 토종 만화 IP를 선용해 세계적으로 유명 IP로 성장시키는 게 목표다.

접수 기한은 적합한 작가가 선정될 때까지며, 이 밖에 철인 캉타우 리부트 웹툰 제작 관련 진행 상황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