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인3표…'정권심판' 강력 호소
상태바
이재명, 1인3표…'정권심판' 강력 호소
  • 국제뉴스
  • 승인 2024.04.0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자 위기 초래 그 위기 극복 백성과 민중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8일 오후 서울 현대백회점 목동점 후문에서 황희 양천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8일 오후 서울 현대백회점 목동점 후문에서 황희 양천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4월 10일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권에 국민들께서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꼭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이재명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8일 오후 서울 현대백화점 목동점 후문 앞에서 황희 양천갑 후보 지지유세를 통해 "여러분이 맡긴 권력을 여러분을 위해서 제대로, 정상적으로 공정하게 써야 되는데 감시하지 않고 방치하면 그 권력으로 우리를 고통 속으로 빠뜨릴지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전두환이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이 맡긴 총칼로 국민을 살해했지 않았느냐"며 "지금 이 정권도 다르지 않다. 권력을 줬더니 우리 시민들에게 쓸 수 있는 서민 예산은 국가 재정과 세수가 부족해서 못한다고 다 삭감하지 않았느냐"며 지역화폐 에산 삭감과 R&D 예산 5조2000억 삭감 등을 지적했다.

또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가하고 국민의 미래를 훼손한다"며 "박빙지역이든 아니든 여러분 포기하는 만큼 권력은 우리 사회의 기득권자들이 몰래 다 취득하게 된다"며 1인 3표를 강조했다.

이재명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이 나라는 언제나 권력자들이 위기를 초래했고 그 위기를 극복하는 것은 백성과 민중들이었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