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산업안전보건청 받기 어려운 조건
상태바
국민의힘, 산업안전보건청 받기 어려운 조건
  • 국제뉴스
  • 승인 2024.01.3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하다면 유예기간 줄이더라도 현장 어려움과 현장 호소에 응답할 필요가 있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동혁 사무총장, 윤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사진=이용우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동혁 사무총장, 윤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사진=이용우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산업안전보건청 설치 등은 국민의힘이 받기 어려운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30일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자기들 집권할 때도 못했던 일이고 국가기관을 하나 만든다는 게 며칠 시간 사이에 결정하기가 상당히 난감한 문제라는 거 민주당도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태원 참사 특별법'과 관련해 "제의 요구권행사를 건의 하면서 이 법안 자체가 공정성 조사위의 공정성을 담보할 수 없고 또 여러 가지 독소 조항이 있기 때문에, 또 국회의장이 중재해서 여야 간에 협상이 90% 가까지 이루어진 그 안하고도 훨씬 동떨어지는 안이기 때문에 재협상을 하자고 제안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재협상에 응하면 공정성이 담보되고 또 독소 조항들이 제거된다면 여야 간에 합의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헸다.

또 "언론 보도를 보면 1년 유예산을 비롯해서 민주당 의총에서 다수 의원들이 전향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도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협상에서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하고 전혀 협상의 여지를 주지를 않아 이런 부분들이 아쉬운 부분이고 어쨌든 필요하다면 유예기간을 조금 줄이더라도 유예해서 현장의 어려움과 현장의 호소에 응답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쌍특검법과 이태원 참사 특별법 설 이후 또는 총선 이후 연기' 지적에 대해 "국회 재표결 관행이 특히 21대 때는 어떤 경우에도 14일을 넘기지 않았다. 선거에 악용하기 위해 신속처리 안건으로 지정해서 정의당과 야합해 통과시켰으면 빨리 표결해서 이 문제로 인해서 국민들의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하고 지금 여야 간에 21대 국회 마무리를 앞두고 해야 할 일이 산재하다"고 말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