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 20주년’ 기념 AK플라자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태바
‘스폰지밥 20주년’ 기념 AK플라자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 이용주 기자
  • 승인 2019.07.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무살 맞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 국내 사업 박차
‘네모바지 스폰지밥’ 새로운 에피소드,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 확대 
8월2일부터 13일까지 ‘스폰지밥’ 이색 체험·전시 이벤트존 운영
AK플라자와 ‘네모바지 스폰지밥’ 이색 컬래버/자료=대원미디어
AK플라자와 ‘네모바지 스폰지밥’ 이색 컬래버/자료=대원미디어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가 글로벌 인기 IP이자 니켈로디언의 대표작 중에 하나인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기념해 AK플라자와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30일 대원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Play with SpongeBob’을 주제로 AK플라자 분당점 5층 이벤트홀의 100여평 규모 공간에서 오는 8월2일부터 13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서울 홍대와 경기 수원, 평택, 강원도 원주 등의 AK플라자에서도 ‘네모바지 스폰지밥’ 포토존을 같은 기간 동안에 운영한다. 

AK플라자 분당점에서는 스폰지밥을 형상화한 거대한 입구를 시작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배경들을 재현한 이색 포토존과 함께 다양한 놀이 및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폰지밥’과 ‘뚱이’가 새겨진 캐릭터 한정 상품과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이색 음료 및 출판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니켈로디언 채널을 통해 스폰지밥 20주년 스페셜 타이틀인 이 19일 방영되고 이를 시작으로 26일부터는 새로운 에피소드가 지속 전개되고 있는 만큼 많은 팬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원미디어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테마 공간을 선보이면서 협업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또 문구 및 출판, 패션잡화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들과의 협업 사업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에스비에스바이아컴과의 계약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돌연변이특공대 닌자거북이’, ‘퍼피구조대’ 등 니켈로디언의 인기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