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연과 욕망이 얽힌 가장 한국적인 미스터리 스릴러 ‘선산’
상태바
악연과 욕망이 얽힌 가장 한국적인 미스터리 스릴러 ‘선산’
  • 김보민 문화부 기자
  • 승인 2023.12.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산을 상속받고 이 모든 것이 시작됐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천만 흥행작 <부산행>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의 기획, 각본으로 화제를 모은 <선산>이 오는 1월 19일 공개된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선산>은 K-좀비 신드롬의 시작을 끊은 <부산행>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영화 <정이> 등 전 세계를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로 매료시킨 장르 마스터 연상호 감독이 기획, 각본을 맡고,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민홍남 감독이 첫 연출작으로 함께해 제작 단계부터 주목을 받았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출발점”으로 작품을 기획한 연상호 감독과 “인간의 근간이 되고, 모두가 곁에 두고 있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완성한 민홍남 감독의 <선산>은 한국인의 뿌리에 닿아 있는 ‘선산’과 얽힌 예측 불허한 미스터리 스릴러로 글로벌 시청자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땅거미가 어스름하게 드리워진 한 시골 마을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 현장을 포착하고 있다. 선산을 뒤로한 채 누군가 살해된 듯한 현장과 오방천이 걸린 앙상한 서낭나무가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의 숨막히는 열연과 예기치 못한 선산 상속 이후 이어지는 불길한 사건들을 담았다.

왕래라곤 전혀 없었던 작은아버지의 부고를 받은 윤서하(김현주)는 유일한 혈육이기에 남겨진 선산을 물려받게 된다. 하지만 서하의 배다른 동생 김영호(류경수)가 나타나 자신도 선산을 받을 자격이 있다며 그녀를 옥죄어 오고, 마을에는 의문의 살인이 연이어 발생한다.

어딘가 석연치 않음을 직감한 경찰 최성준(박희순)과 박상민(박병은)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어둠을 가르는 단발의 총성과 예사롭지 않은 부적들, 핏자국이 등장하며 상속받은 선산에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지, 선산으로 인해 어떤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될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으로 휘몰아치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선산>은 오는 1월1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