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일본 정부 강력 규탄
상태바
여야, 일본 정부 강력 규탄
  • 국제뉴스
  • 승인 2024.04.1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2024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땅' 후안무치함 분노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국제뉴스DB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여야는 일본의 '2024 외교청서'에서 또다시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터무니없는 일본 정부의 후안무치함에 분노했다.

국민의힘 정희용 수석대변인은 16일 "반복되는 독도 망언과 과거사 부정은 건전하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저해시킬 뿐"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일본은 지난 2005년 '다케시마의 날'을 정한 이후 20년이 다 되어가는 오늘까지도 이런 억지 주장을 되풀이하고 있지만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땅이라는 사실은 조금도 흔들림이 없는 진실"이라고 강조했다.

정희용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우리 역사와 영토에 대해 억지 주장을 반복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했다.

이어 "반복되는 역사 왜곡과 궤변, 독도를 향한 억지 주장은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저해할 뿐임을 깨닫길 바란다"고 논평했다.

국민의힘은 일본이 우리 대법원이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 소송에서 일본 피고 기업에 배상을 명령한 판결에 대해서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한데 대해서도 유감을 표했다.

민주당 임오경 원내대변인 "일본이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거듭 주장하는 뻔뻔함을 보였다"면서 "일본 정부의 독도 야욕과 강제동원 배상 명령 수용 불가 입장을 강력 규탄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덕분에 과거에 대한 부담을 덜어낸 일본이 독도에 대한 야욕을 서슴없이 드러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이제 윤석열 대통령이 분명히 답해야 할 차례"라며 "윤석열 대통령이 강제동원 문제나 후쿠시마 핵 오염수 문제처럼 일본에 독도도 내어줄 셈이 아니라면 일본에 분명하게 경고하고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